좋은 시& 좋은 글귀

슬럼프 탈출법

지영 센세 2010. 10. 20. 22:08

슬럼프 탈출법


영어가 생각처럼 늘지 않는 시기는 누구에게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 영어공부의 동기부여가 부족해서 슬럼프에 빠질 때도 있습니다. 그럴 때 어떻게 하면 될까요?

이하 저의 슬럼프 탈출법을 써 보았습니다.

1. 소리 내서 읽는다.

  몇 번이나 소리 내서 반복해서 영어문장을 읽는 것이야 말로 숙달의 지름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을 능가하는 슬럼프 탈출법은 없겠지요.

2. 과거의 영어노트를 다시 읽어 본다

 최근 6년간 동안 사용한 영어노트는 12권입니다. 과거의 영어노트를 다시 읽어봄으로서 다시금 의욕을 되살리고 있습니다.

3.여기서 포기하면, 지금 현재의 영어실력조차 유지하지 못하게 된다는 것을 생각한다

 10년 전엔 전혀 말하지 못했지만, 지금은 나름대로 말할 수 있다. 여기서 그만두면 지금의 영어실력조차 유지할 수 없게 되는 건 아닐까. 그렇게 생각하면 포기한다는 건 생각할 수 없다. <생각보다 늘지 않는 것은 열심히 하고 있다는 증거> 라고 자신을 설득합니다.

4.일에서 영어를 사용한다

 이것은 몇 번이나 실현했습니다. 영어를 공부하고 있다 보면 찬스가 오는 법입니다.

찬스가 왔을 때 당황하지 않도록 평상시부터 대비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역시 일에서 사용하게 되면 공부할 의욕이 생깁니다.

5.목표를 명확히 한다

 공부를 하다보면 어느 샌가 목표를 잃어버리거나 합니다. 우선은 가까운 목표로서 토익 900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6. 한 번 더, 자신의 영어학습의 목표를 생각한다

영어 학습의 가장 중요한 원동력은 <동기부여>입니다. 영어를 유창하게 말하고 싶다! 영화배우같은 유창한 발음을 익히고 싶다! 등 남에게 보여주기 위한 동기도 괜찮습니다. 저도 헐리우드 배우의 발음을 동경하고 있습니다. 슬럼프일 때는 서양영화를 보고, 그 아름다운 발음을 동경해보는 것도 방법이겠지요.

7. 영어 데이를 만든다

휴일을 꼬박 하루 할애하여 <영어 집중 데이> 를 만드는 방법. 식사와 수면 이외의 시간은 오직 영어에 집중한다는 < 자택판 영어훈련>입니다. < 고민할 시간 있으면 어쨌든 하루 집중해서 해 보세요> 라는 겁니다. 하루가 끝날 때에는 굉장한 충실감을 얻을 수 있기에, 슬럼프 같은 것 싹 가셔버립니다.    

  ようこそ『ジュンイチの 英語 (えいご) (がく) (しゅう) ホームページ』へ!よりー

                           - 어서오세요. 『쥰이치의 영어학습 홈페이지』로! -중에서


 우리들은 일본어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처럼 누구에게나 슬럼프는 찾아옵니다.

저도 오랜 세월 일본어를 공부하면서, 수없이 찾아오는 슬럼프와 싸워왔습니다.

공부하지 않으면 슬럼프도 찾아오지 않는 법입니다.

슬럼프에 빠졌을 때는, 오히려, 자신을 자랑스러워하십시오.

높은 목표를 갖고 노력하는 자에게만 찾아오는 것이 슬럼프이니까요

 깊어가는 가을, 다가오늘 겨울에도 열심히 공부하기로 해요.       11月も 이지영 先生とがばりましょう!ファイト!! 

'좋은 시& 좋은 글귀' 카테고리의 다른 글

ceo들의 명언   (0) 2010.12.12
새 습관 7단계 형성법  (0) 2010.11.02
산보   (0) 2010.10.14
[스크랩] 솔로의 5단계 라는데요?  (0) 2010.09.29
어느 95세 어른의 수기   (0) 2010.0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