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세는.....

2010.6월의 인기강사 ~

지영 센세 2010. 6. 2. 11:11

 

이지영
세종대대학원 석사 (00)
세종대 일어일문학과 수석졸업 (98)
日오사카외국어대학 국비유학 (97)
04년~10년 파고다 종로 일본어 강의
10년~현재 파고다 강남 일본어 강의
hylove1128@hanmail.net
http://blog.daum.net/jylove0410

 

내 언어의 한계는 내 세계의 한계」라고 유명한 철학자이자 언어학자인 비트겐슈타인이 말했습니다. 외국어 공부는 내 세계를 넓힐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와 함께 일본어 공부를 하면서 더 넓은 세계로 나아가 보아요. お互いにがんばりましょう!

 

1. 이 달의 인기강사로 선정되었는데 소감한마디

한 마디로 말하자면 너무 기쁘네요. 더 열심히 하라는 격려의 소리로 알고, 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一言で言うと、とても嬉しいです。もっと頑張れという励ましの声だと思って、もっと最善を尽くしていきたいです。 

 

2. 언제 선생님이 되시겠다고 결심하셨나요? 계기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대학원을 나오고 나서 바로 시작한 일이 강사 일입니다. 올해로 만 11년째가 되네요. 왜 하게 되었느냐 라는 질문에는 대답할 수가 없네요. 왜냐하면 저에겐 너무나 자연스럽게 그렇게 되었으니까요.  

学院てからめた最初仕事講師です。今年11年目になりますね。どうして先生になったかという質問にはうまくえられないんです。なぜならば、にとっては自然にそうなったものですから。

 

3. 학생들에게 선생님은 어떤 이미지이며, 선생님이 추구하시는 이미지를 간단히 설명해주세요.  

저야말로 학생들에게 저는 어떤 이미지인지 한번 물어보고 싶네요 ㅎㅎ 뜨거운 열정을 지닌 선생님, 마음으로 가르치는 선생님, 평생 잊을 수 없는 선생님이고 싶습니다.  

こそ、学生さんにどんなイメジの先生なのかいてみたいですね。熱情のめてえる先生一生忘れられない先生として印象づけられたいで 


4.
선생님께서 가르치시는 과목에 대한 특징 

스쿠스쿠 기초코스: 일본어 기초과정인 만큼 알기 쉽게 재미있게 강의합니다. 특히 스쿠스쿠 4코스는 <4코스 수업을 듣지 않고 이지영 선생님 수업을 들었다고 하지 말아라> 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기초문법 정리를 확실히 합니다.  

초보한자: 일본어 학습에서 가장 큰 벽은 뭐니 뭐니 해도 <한자의 벽> 이라고 생각합니다.

한자의 원리부터 차근차근 쉽고 재미있게 강의합니다.  

중급독해: 소설, 에세이, 만화, 노래, 신문기사 등 일본어 원서를 같이 읽으면서, 독해력은 물론, 어휘력, 작문력까지 업그레이드 합니다.

각종 시험 대비를 위해서도 꼭 필요한 수업이라고 자신 있게 권해드립니다.  

すくすく基礎日本語基礎段階だけに、かりやすく、しく授業をします。に、すくすく4スは4スの授業けないで、李先生授業けたとうな>とえるほど、基礎文法をしっかりとまとめます。 

歩漢字日本語の学習の一番高は、といっても<漢字>だといます。漢字原理から丁寧かりやすく、しく授業をします。 

中級読解、エッセ新聞記事など、日本語かれた原書むことによって、読解はもちろん、語彙力作文力もアップさせます。各種の準備にも完璧対応できる授業だと自信もっておすすめします。 


5.
강의하시면서 지금껏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올해로 강의경력 11년째입니다. 기억에 남는 일은 손으로 꼽을 수 없을 정도로 많지요. 목이 많이 쉬었을 때 목에 좋은 한약을 지어와 주신 분, 지독한 감기 걸렸을 때 학원에 링겔을 가져와 직접 놓아주셨던 간호사 학생분 등 저에겐 너무나 많은 고마운 학생 분들이 있습니다.  

今年経歴11年目になるので、までのえられないほですね。がかれてしていたら、漢方をつくってくれた、ひどい風邪いた点滴をもってきてってくれた看護師など、には大勢のありがたい学生さんがいます 

 

6. 선생님께서 외국어를 공부하셨던 방법에 대해서 (노하우

전 세종대학교 일어일문학과 재학시절, 매일 5 일어났습니다. 8까지 학교에 가서 매일 한 시간씩 스터디를 했습니다. 눈이 오나 비가 오나, 바람이 부나 지지 않고 대학 졸업 때까지 그 스터디를 끝까지 해냈습니다. 거의 매일매일 10시간씩 일본어 공부에 매달려서 학생시절을 보냈습니다.   

외국어 공부할 때 필요한 세 가지는 인내력과 끈기 그리고 열정입니다. <좋아해야만 능숙해질 수 있다> 라는 말을 마음속에 새기시고 , 일본어를 진심으로 좋아해보세요.  

지금은 더 이상 학생이 아니지만, 전 늘 지금도 <나는 학생이다> 라는 마음으로 일본어 공부를 게을리 하지 않습니다.  

世宗大学日語日文学科学時代毎日午前5きました。午前8までに学校って、毎日1時間ずつ日本語強会参加しました。っても、っても、いてもけず、その強会卒業するまでやりげました。毎日のように10時間ずつ日本語えて学生時代ごしました。 

国語するとき必要なのは忍耐力さ、そして熱情です。<きこそ上手なれ>という言葉んで日本語きになってください。 

はもう学生じゃないのですが、に<自分学生である>という心構えで日本語けたりしません。

 

7. 외국어 공부를 해야 하는 특별한 매력  

<내 언어의 한계는 내 세계의 한계이다> 라는 말은 제 좌우명입니다. 더 많은 외국어를 익히게 되면 내 세계도 넓어집니다. 넓은 세계로 나아가기 위해선 이젠 외국어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言語限界世界限界である>という言葉座右です。くの国語えるようになると、自分世界がるようになります。より世界すためには、もはや国語ではない、必須なのです 

 

8. 분원근처에 맛집 혹은 학생들이 한번은 가도 좋겠다라는 곳  

버거킹 옆에 있는 < 버터핑거팬케이크 > 라는 곳을 추천합니다. 오믈렛, 햄버거, 샐러드 등을 파는 가게입니다. 양도 많고, 맛도 좋은 곳이라서 단골이 될 듯합니다. 

キングのにある<Butter finger pancake>というをおすすめします。オムレツ、ハンバ、サラダなどをっている西洋風です。ボリュムたっぷり、もいいなので、常連になりそうです。 

 

9. 앞으로의 특별한 계획  

저는 제 직업을 <천직> 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하면 더 좋은 강의를 할까 진지하게 연구해 나가고 싶습니다. 일본어 외에 하고 싶은 것을 꼽는다면 < 요리> < 영어>입니다. 하루하루가 공부, 하루하루 모르는 것을 익히는 재미를 느끼면서, 매일 열심히 살아가고 싶습니다.  

はいまの仕事を<天職>だといます。 どのようにしたら、もっと講義ができるのか真剣研究していきたいです。日本語以外にしたいこととば、<料理>と<英語>ですね。 

一日一日一日一日らないことをえるしみをわいながら、毎日頑張っていきたいです 

 

10. 이것만은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    

한두 달 해보고서 <나는 일본어가 적성에 맞지 않아, 일본어는 너무 어려워. 나로서는 무리야> 라고 금방 포기하는 많은 분들을 보면 너무 안타깝습니다. 공부에 좌절과 눈물은 으레 따르기 마련입니다. 모든 일은 쉬워지기 전에는 어려운 법입니다. 포기하기 전에, 한 번 더 도전하는 용기를 잃지 마세요. 지금 포기한다면, 나중에 왜 그 때 공부하지 않았을까 라는 후회를 하게 될 것입니다. <할 수 있다> 라고 생각한 순간에 지금까지 할 수 없었던 일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꿈에 가슴 설레어라! 내일에 빛나라

미래를 개척하는 길은 자신과 용기이다

1~2やってみて<自分日本語いていない、日本語しすぎる、自分には無理だ>とすぐ挫折してしまうをみているとじれったくて、しかたがありません。挫折です。すべてのことはしくなるまではしいものです。めるに、もう一度チャレンジするをなくさないでください。いまめてしまえばになってどうしてあのときしなかったんだろうと後悔をするにいありません。<できる>とったとたんにまでできなかったことができるようになります。 

にときめけ! 明日にきらめけ! 

自信!